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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JAVA

[JAVA]객체지향기초 및 클래스

자바(JAVA) 객체지향언어 및 클래스와 객체


자바(JAVA)는 객체지향(Object Oriented)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근간이되는 객체지향이론은 실제 세계는 사물(객체)로 이루어져 있으며, 

발생하는 모든 사건들은 사물(객체)간의 상호작용이라는 기본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객체지향언어이론은 '상속', '캡슐화', '추상화; 개념 중심 !!!!






1. 객체지향언어


객체지향언어는 기존의 프로그래밍 언어에 몇가지 새로운 규칙을 추가하여 보다 발전된 형태의 언어입니다. 이러한 규칙들을 이용해서 코드간에 서로 관계를 맺어주어 보다 유기적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객체지향언어의 특징은 



 -코드의 재사용성이 높다.


 -코드의 관리가 용이하다.


 -신뢰성이 높은 프로그래밍을 가능하게 한다.






2. 클래스 & 객체


클래스란 객체를 정의해놓은 것 (이게 뭐 라고) 또한 객체의 설계도 라고 정의 할 수가 있다.


따라서 클래스는 객체생성을 하기 위해서 사용되고 객체는 클래스에 정의 한 그대로 생성된다.



1) 객체와 인스턴스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만드는 과정을 클래스의 인스턴스화라고 하고 

만들어진 객체를 클래스의  인스턴스라고 한다.

객체와 인스턴스는 같은 개념이라고 볼수도 있지만 이론적으로는 구체화가 조금더 명확하고 구체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클래스----------------------------> 인스턴스(객체)

 인스턴스화


 



2) 객체의 구성요소 


  • 객체는 속성과 기능 두 종류의 구성요소로 이루어져 있다

객체-> 속성과 기능의 집합이며, 속성과 기능을 객체의 멤버(구성원)이라고 한다.

  • 속성은 변수로, 기능은 메서드로 정의한다.    

-클래스를 정의 할 때 객체의 속성은 변수로, 기능은 메서드로 정의한다,




3) 인스턴스의 생성 및 사용


  • 인스턴스 생성

  

클래스명  참조변수명;

참조변수명 = new 클래스명(); 

ex)

TV t;

t = new TV();


Tv t = new TV();